본문 바로가기

SBC (마케팅 봉사)/더퍼스트펭귄 PJ

펭귄파티> 강의 안을 준비하며....

펭귄 파티의 원고를 준비하기 위해서, 한참 자료를 모으고 생각을 정리하는 중입니다.
(펭귄파티: http://creativeentrepreneur.co.kr/104886526)

다음과 같은 플로우로, 강의를 진행하고자, 방향을 잡고
강의를 준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힘들었습니다.
참 많이 힘들었습니다.

왜냐 하면 저는 마케팅이 하고 싶었지만,
더이상 마케팅을 할 수 없는 길로 들어섰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아쉬움에
위경련이라는 병이 생겼습니다.
이른새벽, 속이 타는듯한 통증에, 몇일 밤을 새벽에
일어나서 힘들어 했습니다.

나는 이제 더이상 내 꿈을 포기하고,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아야 하는 것인가 고민하고 고민했습니다.

친구들을 찾아가 물었습니다.
하지만, 친구들은, 저의 높은 연봉과, 대기업이라는 이름을 부러워하며
누구나 다 그렇게 사는데 니가 무엇이 특출나서,
사서 고생을 하느냐며, 타박했고

답답함에, 수많은 자기 개발서적을 찾아 읽고
자기 개발 강좌를 찾아갔지만,
꿈을 가져라, 해외의 외국의 사례는 이러했다,
라는 원칙적인 말을 되풀이 할뿐,
내가, 퇴사를 해야하는지, 아니면 전직을 해야하는지
부서를 이동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아무도 해주지도, 해줄수도 없었습니다.

1년 2개월 뒤 ,
.......................


매일 아침 출근 할때 마다,
오늘은 어떠한 것을 새롭게 배우게 될지,
오늘은 어떠한 안건으로 누군가, 새로운 문제를 제시할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출근합니다.

그리고 내가하는 한마디가,
내가 생각하는 전략을 동료들과 2시간이고~ 3시간이고
이야기 할수 있음에 존중받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매주말, 혹은 퇴근후에도
아무도 시키지 않았지만, 새로운 전략을 고심하며
나뿐만아니라, 다른 팀원들이 제안서를 만들고
발표를 합니다.
저도 제안서를 만들고 있습니다.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
그리고, 내가 간절이 원하고 바래왔던,
마케팅 , 그중에서도 비지니스와 관련된 일을 하고,
1주일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수 있음에
무엇보다 그일을 하면서 돈을 받고 생활을 할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변화하고, 이러한 삶을 살수 있게된
답과 , 방향성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그것에 대한 답을 구하고, 끊임 없이 도전하는 자세
흔들림 없는 믿음만이, 답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한 변화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이야기 하는데 초점을 두겠습니다.